연예예술인협회

울산연예예술인협회 소개

지역 대중문화발전 및 향상을 도모하며 연예활동의 질서 확립과 대중예술의 건전한 발전 및 회원간의 친선 단결로 사회적 지위향상과 권익을 목적으로 1967년 12월 22일 창립총회를 거쳐 작곡가 이일우(작고) 초대회장을 시작으로 출범했다.
이후 1973년 11월 3일 연예예술인협회 경남울산지부 독립지부로 인준 받았다. 이어 1974년 10월에 예총 울산지부에 가입했다. 울산연예예술인협회 회원들의 구성을 보면 대부분이 지역출신 연주자와 작사가, 작곡가, 가수, 무용, 연기자들로 구성돼 있다.
가장 큰 애향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공연활동을 비롯해 군 위문공연, 장애인 위문공연 등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울산연예예술인협회의 주요 활동은 울산이 낳은 가수 고복수 선생의 예술적 업적을 기리고 신인가수의 등용무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의 대중예술의 발전과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고복수가요제>를 개최하고, 문화예술분야에서 대중과 함께 가장 친밀하게 호흡할 수 있는 단체의 특성을 살려 관객과 호흡하며 함께 느끼고 즐기고 감동하며 어우러지는 음악회인 <어울림콘서트>, 국내 유능한 연주, 문화, 공연단체 (팀), 또는 개인 등 전국의 젊은 소리꾼들에게 한판 무대를 열어주는 <소리문화예술제>, 신진음악인들에게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청중들에게 자신들의 곡을 알리기 위한 무대로 꾸며지는 전국 공모 창작음악 축제인 <한국 창작음악컨테스트>, 다양한 음악장르 및 고복수가요제 출신의 음반발표자까지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의 청소년들 및 음악인들에게 좋은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스타가수를 발굴하는 야심찬 프로젝트인 <열린 TOP가요쇼>, 울산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2천여 명이 넘는 색소폰 연주인들이 참여해 만든 뜻있는 무대로 평가받고 있는 <울산 색소폰페스티벌>등을 주요사업으로 활동하며 지역 연예문화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울산연예예술인협회에서 드리는 글

여러분과 가장 가까이 할 수 있는 문화공유를 위해 저희 350여명의 울산연예예술인협회회원들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유명연예인들은 아니지만 연예예술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숨은 역량들을 주어진 자리에서 마음껏 펼쳐오고 있습니다.
울산연예예술인협회는 지역의 많은 각종 공연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명실공히 울산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울산예술제 기간 중에 열리는 <어울림콘서트>와 故 고복수선생을 기리는 의미로 시작된 <고복수가요제>, 지역가수들을 발굴 홍보하는 <열린 TOP가요쇼>가 대표적인 행사로 매년 열리면서 지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울산연예예술인협회는 대중들이 원하는, 또 가장 가까운 곳에서 대중문화를 전파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에서 선도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행사와 연주활동 등을 통한 함께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힘쓰겠습니다.

  • 울산연예협회 사무국주소 : 680-821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153, 3층 (신정동)
  • 울산연예협회 전화 : 052) 258-1116 / FAX : 052) 970-1126
  • 울산연예협회 홈페이지 : www.eulsan.net  바로가기
  • 고복수가요제 홈페이지 : www.goboksu.kr  바로가기
  • 열린TOP가요쇼 홈페이지 : www.topshow.co.kr  바로가기